전체기사

전체기사

ECO, 미국 복음주의 장로교

美 보수 장로교단, 목회자 1,300여 명 전국 모임 개최

신학적으로 보수 교단인 복음주의장로교 언약교단(Covenant Order of Evangelical Presbyterians, 이하 ECO)이 전국 모임을 가졌다. 미국 크리스천투데이(CP)에 따르면, ECO는 최근 텍사스주 댈러스 하이랜드파크 장로교회에서 요한복음 15장 4~5절에서 따온 ‘거하다’를 주제로 …
삼일육 워십 3:16 Worship

삼일육 워십(3:16 Worship), ‘다 찬양하여라’ 2025년 첫 싱글 발매

3:16 Worship(삼일육워십)이 2025년 첫 번째 싱글 ‘다 찬양하여라’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은 그동안 정규 앨범 2장, 7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한 3:16 Worship의 열 번째 앨범이다. ‘다 찬양하여라’의 작사와 작곡을 맡은 3:16 Worship 한윤정 리더는 “이 곡은 팀원들과 202…
십계

출애굽 목적이 ‘정치적 해방’이었다면, 바로와 싸웠어야

풍족한 땅 속 선민 키우신 하나님 본격적 선교 백성 되는 계획 일환 해방·화해 아닌 언약 백성이 목표 목표는 제사장 나라, 거룩한 백성 출애굽, 하나님의 선교 백성 양육 원대한 목적 과정 속 하나의 사건 출애굽 사건에 나타난 하나님의 관심 (3) : 하나님의 …
워싱턴 국립 대성당

<교회란 무엇인가?>에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는 한 가지 표현

〈3시간에 끝내는 기독교 핵심 교리>에 이어, 김덕종 목사의 책을 두 번째로 읽게 됐다. 인천 동인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며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한 김 목사의 <교회란 무엇인가?>를 읽고 서울성경신학대학교대학원 최순봉 총장은 이렇게 평가했다: “이 책은 목회자의…
교황 니콜라오 5세.

지혜롭고 정의롭고 자비롭고 겸손한 학자 교황

교황 니콜라오 5세(Nicolao V, 1397-1455)는 1397년 제노아의 동남쪽 빌라 프란카의 루니지아나(Villa Franca, lunigiana)에서 태어났다. 현재 주민이 4,800명 정도인데 1,400년경에는 훨씬 작은 마을이었을 것이다. 그의 아버지는 약사였는데,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다. 말이 약사…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지역사회 장애인 시설 종사자 대상 교육 실시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 운영 전라북도중증장애인자립생활연대 활동지원사 역량강화교육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사)전라북도중증장애인자립생활연대 활동지원사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조기기와 함께하는 낙상예방 교육’을 최근 실시했다. …
CTS

전한길부터 <더 초즌>까지… CTS, 창사 30주년 맞아 신년 개편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장로, 이하 CTS)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신년 개편으로 새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CTS는 “서른 살의 예수님처럼, 가르치고 치유하는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해 성도들을 위로하고 이 땅의 많은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동대 현동홀

한동대, 포스코1%나눔재단과 다문화·취약계층 청소년 교육기부

‘포어스’ 프로그램 첫 결실 맺어 멘토·멘티 50명 수료, 교육나눔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와 포스코1%나눔재단이 산학협력을 통한 새로운 교육기부 모델을 제시했다. 양 기관은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진학과 취업을 지원하는 ‘포어스’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