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시은 진태현

배우 진태현-박시은 부부가 헌금을 하는 법

일상과 신앙 등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이번에는 헌금에 대해 언급했다. 박시은과 진태현은 최근 ‘배우 진태현 박시은 부부의 텔레비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항상 어렵고 예민한 그 이름 주일 헌금(박시은 진태현…
신천장로교회 창립30주년 기념

신천장로교회, 창립 30주년 기념 새생명축제 및 간증집회 개최

신천장로교회(담임 강형규 목사)는 10월 29일(주일)부터 11월1일(수)까지 경기 시흥시 시흥대로 교회 본당에서 ‘설립 30주년 새생명축제 및 간증 집회’를 가진다. 강사로는 최선규 아나운서, 탈렌트 김민정 권사, 개그맨 권영찬 집사, 국민가수 서유석 집사가 초대…
모퉁이돌선교회

“감옥에서 오히려 새 힘 얻었다” 北 성도의 고백

얼어붙은 두만강을 건너 조국으로 나간 지도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예수님을 부인하고 세상 길로 가기를 몇 번, 그래도 아버지는 저를 자녀로 한 번 잡은 손 놓지 않고 끝래는 저의 걸음을 북한으로 이끌어 가시였습니다. 하지만 동역자 한 분 없이 혼자서 어…
교회법학회

한국교회법학회, <교회와 법> 10권 1호 발간

‘기독교 사학의 자율성’ 논문 등 6편 실려, 10주년 자료도 함께 한국교회 관련 법원 판결례 정리 ‘법으로 한국교회를 섬겨온’ 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학회장 서헌제 교수)가 최근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 『교회와 법』 제10권 1호를 발간했다…
모로코, 강진,

한교총 “모로코 지진 피해 복구에 힘 모아 달라”

지난 8일 오후 11시(현지시각) 모로코에 발생한 강진으로 막대한 인명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교총)이 12일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기도하고 힘을 모아 달라”며 한국교회를 향해 관심을 요청했다. 북아프리카 모로…
모로코, 강진,

기독교 구호단체들도 ‘지진 피해’ 모로코 지원 나서

북아프리카 모코로에 최근 규모 6.8의 강진으로 2,80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11일(이하 현지시각) 모로코 국영방송 2M은 “이번 지진으로 최소 2,862명이 사망하고 2,56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현지 구조 당국은 생존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스페인, …
예장 백석대신

총회 사역도, 목회도 모두 발전시킨 허남길 총회장

탁월한 화합의 리더십 빛났다 분열 위기 교단 하나로 만들어 옳고 그름 떠나 복음 유익하면 순종하는 성숙한 이들 돼야 해 “한 회기 동안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 것은 오로지 하나님 은혜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예장 백석대신 총회장 허남길 목사(양산 온…
정동섭 목사(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 총재, Ph.D.)

[정동섭 칼럼] 빨갱이 - 색깔논쟁

네이버 카페에서 대한민국 국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한 두 해 전에 종북세력의 별명짓기 공모전을 실시한 적이 있었다. 총 2600여건이 공모되었다고 한다. 북빠, 북바라기, 종북노, 북꼼수, 좌빨좀비, 페이스북 빨바타, 일편북심, 북화뇌동, 왼눈박이, 망북세…
추라찬드푸르, 인도, 기독교 박해, 여성,

인도 마니푸르 기독교인들, 英 총리에 ‘즉각 개입’ 요청

인도 마니푸르의 기독교인들이 수 개월간 지속되고 있는 폭력과 유혈 사태의 종식을 위해 영국 총리에게 ‘즉각적인 개입’을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쿠키인권신탁기구(KOHUR)와 쿠키기독교지도자협회(Kuki Christian Leaders' Fellows…
송재희

‘아버지학교 수료’ 배우 송재희 “진짜 아빠 되는 법 배워”

하이어랭크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송재희가 “남자 같은 남자가 아닌 진짜 남자가 되는 법”이라며 두란노 아버지학교를 수료한 근황을 전하고, 딸 하엘이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라고 간증했다. 송재희는 최근 영상을 통해 “저는 2022년 12월 두란노아버지학교 …
한국생명의전화

김필-박지헌-조우종과 함께한 ‘생명 사랑 밤길 걷기’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해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고 희망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자살예방 캠페인 ‘2023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지난 9일(토)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진행했다. 대한민국 자살 사망자 …
한교연

한교연, 2023년 임역원 간담회 및 기도회

세계기독교총연합 기독청에서 개최 정기총회 일정 등 대표회장에 위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사무총장 최귀수 목사)는 ‘2023년 임역원 간담회 및 기도회’와 ‘한국교회연합 제12-7차 임원회의’를 지난 7-8일 양일간 강원 홍천 세계기독교총연합 …
예장 정통중앙

예장 정통중앙, 총회장에 이건호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정통중앙) 제54회 정기총회가 ‘헌법을 준행하는 임마누엘 성총회’라는 주제로 9월 7일 서울 강북구 한천로에 위치한 총회 대강당에서 35개 노회에서 142명의 총대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총회장에 이건호 목사(월계제…
인공지능 휴머노이드와 정신 전송 기술을 소재로 삼는 영화, <정이>.

“‘예수 AI 앱’ 등장? 예수를 하찮게 만드는 AI 신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제임스 스펜서(James Spencer) 박사가 쓴 ‘예수 앱으로 문자 보내기: 예수(그리고 사탄)을 하찮게 만드는 AI 신들’이란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스펜서 박사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인 D. L. 무디 센터(D. L. Moody Center)의 회장이다. 스펜서는 …
학교, 교실, 수업, 교육, 다음세대

美 오하이오주 보건국, 기독교 학교에 약 2억 배상

미국 오하이오주의 지역 보건부가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세속 사업은 영업을 허용한 반면 신앙 기반 학교에는 폐쇄를 명령한 데 대해, 두 기독교 단체 및 학교 측에 13만 7천 달러 이상의 변호사 비용을 지불하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센터…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