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중독 치료, 기도, 회복, 치유

美 연구팀 “약물 남용 치료에 종교단체들 역할 필수적”

미국 캔자스대학교(KU)와 조지타운대학교(GU)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종교단체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 왔으며, 그 역할이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신앙에 기반한 단체와 시설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단…
동성애-에이즈, 질병관리청 자료대로 설명해도 조례 위반? -김지연 대표(2023/09/05 서울 학생인권조례 폐지안 공청회)

[영상] 동성애-에이즈, 질병관리청 자료대로 설명해도 조례 위반?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조례안 공청회가 5일 오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됐다.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는 “육진경 선생님이 고발된 이유를 아는가? ‘동성연애와 에이즈의 관련성’에 대한 질문을 받고 질병관리본부가 제시한 자료를 말씀…
북아프리카 모로코 재난 현장

한교봉, 모로코 지진과 리비아 홍수 긴급구호 시작

진도 6.8의 강진이 발생한 모로코와 대홍수로 대규모 사상자가 나온 리비아를 돕기 위해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긴급구호를 펼친다. 지난 8일(현지 시각) 모로코 마라케시 서남쪽 72㎞ 지역에…
 ‘초중고 도서실 음란 유해 도서 규탄 기자회견’

이상욱 서울시의원 “유해 성도서가 학교 ‘추천도서’로 있기도”

이상욱 서울시의원(국민의힘)이 13일 서울시의회 기자실에서 초중고 도서실에 비치된 유해 성도서의 현황을 밝히며, 이와 관련해 조희연 교육감과 관련 학교 교장, 그리고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하 전교조)을 규탄했다. 이 시의원은 “서울교육청 산하의 학교 도…
예장 통합 107회 총회

예장 통합 “총회 지장 주는 행동, 제한 받을 것”

장소, 교단 목회자들 중심 결정돼 총대 의무 게을리하는 기도 의문 건강한 비판과 지성적 토론 기대 명성교회 문제, 총회에서 수습돼 더 이상 대립과 반목 필요치 않아 갈등 넘어 화해로… 마음 모아야 예장 통합 제108회 총회를 앞두고, 임원회가 “총회의 원…
‘초중고 도서실 음란 유해 도서 규탄 기자회견’

“음란물 경고 받은 책들로 성교육? 아동학대”

‘음란물’, ‘과도한 노출’ 등을 이유로 유튜브와 오픈 채팅, 카페 등에서 경고 혹은 영구 정지 등의 제재를 받은 내용을 담은 책들이 국내 공공도서관 아동 코너와 초중고교 도서관에 비치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꿈키움성장…
푸른나무재단

“학교폭력 유형, ‘사이버폭력’이 1위… 교권 바로 서야”

푸른나무재단(이사장 박길성, 설립자 김종기)은 12일(화) 서초동 본부에서 「2023 전국 학교폭력·사이버폭력 실태조사 및 대책」 을 발표했다. 1995년 설립된 푸른나무재단은 2001년부터 매해 전국 단위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2월 19일부…
‘북한 인권 개선과 자유통일 세미나’

“북한 인권 문제 제기, 통일의 기폭제 될 것”

(사)자유통일연합이 ‘북한 인권 개선과 자유통일 세미나’를 열고, 북한 인권을 위한 국제사회 활동과 역할, 북한 주민을 위한 정보제공 전략과 방법 등을 논의했다. 북한 핵개발로 인권 상황 더 악화 북한 인권 개선 통한 자유통일을 신동춘 자유통일연합 대…
손명화

“北, 귀환 희망한 국군포로들 기관총 난사해 학살”

손명화 국군포로가족회 대표가 12일 (사)자유통일연합이 주최한 ‘북한 인권 개선과 자유통일 세미나’에서 국군포로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손 대표는 ‘대한민국은 국군포로들을 버렸다’는 제목으로 토론하며 “1943년 휴전회담 당시 유엔군 사령부는 국군 …
대학생, 대학교, 수업, 교육, 공부, 학업

기독 학생이 대학을 활용하는 10가지 방법

미국 콜로라도 기독교대학(Chancellor of Colorado Christian University) 총장인 도널드 스위트닝(Donald Sweeting) 박사가 ‘기독교인 학생들이 대학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10가지 조언’이란 글을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다음은 해당 칼럼 내용. 1.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
육아, 자녀, 가정, 양육,

“책임을 ‘아웃소싱’한 부모들, 성경적 세계관 계승 실패”

미국 애리조나기독교대학의 문화연구센터 연구 책임자인 조지 바나(George Barna) 박사가 최근 성경적 자녀 양육의 중요성과 방법을 다룬 책을 출간했다. 지난 9월 5일 출시된 바나 박사의 신간 ‘영적 챔피언 키우기: 자녀의 마음, 정신 및 영혼 양육’(Raising Spiritual C…

나이지리아 타라바주서 기독교인 2명 살해, 6명 납치돼

지난 10일 새벽 2시경 나이지리아 타라바주에 위치한 한 마을에 테러범들이 습격해 기독교인 2명을 살해하고 다수에게 부상을 입힌 뒤 6명을 납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현지 주민인 에마뉘엘 모세는 모닝스타뉴스에 보낸 문자에서 “잘링고…
정운택

부처·무당만 찾던 배우 정운택 “예수 만나 새 삶”

한때 배우로 인기를 얻었으나 각종 논란으로 벼랑 끝에 섰던 정운택이 최근 CTS기독교TV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예수를 만난 후 바뀐 새로운 삶을 간증했다. 정운택은 “아둘람문화예술인선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다. 우울증, 공황장애 등 삶의 벼랑 끝에 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