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김근혜 기자

시드니=김근혜 기자

하나님 향한 믿음으로 전 세계를 들어올린 여인

진지함 속에 묻어 나오는 그녀의 순수한 신앙과 열정에 참석자들은 마음에 진한 감동을 느꼈다. 오직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세계 역도계를 정복한 그녀의 간증은 많은 이들의 가슴을 두드리며 은혜와 도전을 주었다. 간증 후 참석자들은 그녀의 지난 …

대양주 성결교회 세계화본부 창립감사예배

“대양주 성결교회 세계본부의 교회역사적 뿌리는 18세기 존 웨슬리의 회개운동, 19세기의 성결-오순절운동, 20세기의 나뉘어 진행된 성결운동, 오순절운동에 두고 있습니다. 대양주 성결교회 세계본부는 20세기의 나뉘어져 진행됐던 성결운동과 오순절 운동을 다시 …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 16차 총회 시드니서 개최

전 세계 기독한인방송인들이 시드니에 모였다. 한인 기독방송인들의 모임인 세계한인기독교방송협회(WCBA, Worldwide korean Christian Broadcasters Association)의 제16차 총회가 3월 22~25일 나흘간 시드니 Stamford Grand North Ryde 호텔과 시드니성결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총회에는 …

시드니 교계, 김삼환 목사 초청 연합성회 개최

“두려움과 외로움을 바라보지 말고 영적의 눈으로 시드니와 우리 자신을 바라봅시다. 이 곳은 세계선교의 기지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23일 오후 7시 30분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회장 문단열 목…

호주의 기독교 학교 ‘Tyndale Christian School’

“Tyndale Christian School은 1966년 네덜란드 크리스천들에 의해 세워졌다. 네덜란드 크리스천들은 시드니의 블랙타운 지역에 정착했을 때 자신들의 신앙을 자녀들에게 물려주길 간절히 원했다. 그 당시 블랙타운 지역에는 공립학교와 가톨릭학교만 있을 뿐 개신교 학교…

북한동포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한국인, 오대원 목사

그를 바라볼 때 ‘76세라는 나이를 계수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느껴졌다. 그는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했으며 부드러운 인상을 지니고 있었다.‘북한선교’에 대해 언급할 땐 그는 마치 청년 같았다. 그의 안에는 열정과 뜨거운 가슴으로 가득했다. 그에게 ‘노년…

전 세계를 강타하는 기후변화, 누구의 책임인가

이민신학의 새로운 방향은 어디인가. 호주 석학들이 이민신학을 진단하고 새로운 방향을 모색,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최근 퀸슬랜드의 홍수피해 등 현재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환경, 기후문제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의견이 제시되어 관심이 주목됐다. 이…

“먼저 퀸슬랜드의 수재민 도우라는 음성 들었죠”

지난 11월부터 두 달 넘게 이어진 폭우로 인해 호주는 100년 만에 최악의 홍수피해를 입었다. 남한 영토의 약 9배, 프랑스와 독일 영토를 합친 것과 같은 면적이 물에 잠겼고 홍수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60억 달러를 넘어선다고 한다. 호주 정부는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 새해 첫 회동

지난 1월 10일 오후 6시 시드니한인연합교회(담임 지태영 목사) 예배당에서는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회장 문단열 목사, 이하 시교협) 신년감사예배 및 신년 하례식’이 1백 50여명의 목회자, 사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드려졌다. 이들은 예배와 함께 중보기도…

“자녀가 원하는 것 다 해주는 게 부모 역할?”

“세상이 아무리 바뀌어도 달라지지 않는, 하나님의 자녀양육 원리가 있습니다. 율법이나 세상의 법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의 법으로 아이를 양육하기를 원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성경적 자녀양육교실’은 태어났습니다. 이 과정은 신본주의적인 하나님의 자녀 …

시드니 교협 총무에 산돌장로교회 장경순 목사 선출

시드니산돌장로교회 장경순 목사가 2011년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총무으로 선출됐다. 시드니한인교역자협의회는 지난 12월 6일 시드니제일교회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해 장경순 목사를 총무로 선출했다. 지난달 열린 제26차 정기총회에서 오…

“청년 유학생들이여, ‘복음 민족 땅끝’으로 나아가자”

세계 도처의 청년 및 유학생들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하고 인생의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여 수많은 주의 젊은 헌신자들을 배출해 온 코스타가 올해에도 변함없이 우리의 곁을 찾아왔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3박 4일간 머루 컨퍼런스 센터(MERRO…

“무당춤을 추던 제게도 다가오셨던 하나님…”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는 착하고 의로운 사람만을 찾아 예수를 믿게 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참 좋으신 하나님은 무당춤을 추었던 저에게까지 찾아오셔서 저의 모든 죄를 씻겨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습니다.” 시드니순복음교회(담임 정우…

시드니 교협 신임 회장에 문단열 목사 추대

허스트빌한인교회 문단열 목사가 2011년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회장으로 추대됐다. 지난 11월 15일 오전 10시 30분 시드니성결교회(담임 고준학 목사) 예배당에서는 제26차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임원진 선출과 부서 및 …

김성혜 목사, 시드니순복음교회 방문

여의도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의 사모인 김성혜 목사가 호주 시드니를 방문했다. 호주교회인 C3 Church가 주관하는 ‘Everywoman Conference 2010(모든 여성을 위한 컨퍼런스)’에 주강사로 초청된 것. 김성혜 목사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Everywoman Conference 컨퍼런스’에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