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박상미 기자

시드니=박상미 기자

호주북한선교연합회 창립예배 후 기념 촬영. ⓒ지재일 기자

호주지역 한인교회들, 북한선교 위한 연합체 창립

호주지역 북한선교를 위한 연합회가 창립했다. 그간 북한선교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던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시교협) 북한선교위원회(현 시교협 선교위원회)에서 시작돼, 작년부터 매달 진행돼온 호주 내 북한선교 및 지원 단체들의 연합기도회가 밑거…
호주한인기독교연구소 신학포럼에 참석한 목회자들과 기념 촬영. ⓒ호주한인기독교연구소

“21세기 이민교회, 안디옥교회처럼 세계를 향하라”

호주한인기독교연구소(소장 홍길복 목사) 제5회 신학포럼이 ‘이민신학과 21세기 교회론’이란 주제로 최근 벨몬트(Squid’s Ink Hotel)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을 위해 미국에서 이영길 목사(보스톤한인교회)가 초청돼 주강의를 했고, 시드니 지역에서 김성두 목사(시…

이규현 목사 떠난 시드니 새순교회, 라준석 목사 취임

새순교회 담임 라준석 목사가 정식 취임했다. 주일이었던 지난 1일 드려진 취임예배는 수많은 성도들과 목회자들의 축하와 격려 속에 진행됐으며, 전임인 부산 수영로교회 이규현 목사와 CGNTV 사장 조정민 목사가 참석해 설교와 축사를 진행, 눈길을 끌었다. 라준…

예장 호주노회, 새 노회장에 엄용근 목사

제13회 대양주예수교장로회 호주노회 정기노회가 4월 29일(주일) 비전장로교회(담임 엄용근 목사)에서 개최됐다. 지난해 부노회장으로 섬겼던 엄용근 목사가 노회장으로 추대되었으며, 부노회장으로 안성민 목사(제자교회)와 한상희 장로(새순교회), 서기 김영걸 목…
헌신을 다짐하며 기도와 찬양을 드리는 청소년들. ⓒ지재일 기자

시드니 2012 유스 코스타

2012 YOUTH KOSTA(호주코스타, 대표 김태현 목사)가 4월 10일(화)~12일(목)까지 호주 시드니 머루수양관에서 개최됐다. 400여명의 청소년 및 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김기봉 목사(OnsaCommunity, 전 수영로교회 청소년부), 김상건 목사(YIM대표, 아름다운교회), 김상철 목사(파이오…
북한선교연합 기도회 중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를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시드니=지재일 기자

시드니에서도… “북한 위해 함께 울어줍시다”

탈북자 강제북송을 반대하며 ‘함께 울어주자’는 운동이 시드니에서도 시작됐다. 한국에서는 ‘함께 울자’는 호소의 콘서트였지만, 시드니는 북한 동포와 탈북자, 남북한 평화통일을 위해 하나님께 눈물로 기도하자는 취지의 모임이 지난해부터 이어져오고 있…

닉 부이치치가 찾은 성구,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팔 다리가 없는 그는 희망 전도사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기껏해야 7살 어린아이 같은 크기에, 단상 위에 오르는 일에도 도움이 필요하고, 성경책 하나 자유롭게 펴지 못한다. 그런데 보잘것없는 작은 발로 찾아 넘긴 성경구절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

시드니 교협, 신년예배 드리고 목회자 신분증 발급

시드니한인교회교역자협의회(이하 시교협, 회장 김태현 목사) 신년하례회가 호주 시드니의 200여 목회자들과 사모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지난 9일 시드니제일교회(담임 조삼열 목사)에서 개최됐다. 전통대로 신년감사예배, 신년하례 만찬의 순으로 진행됐으…

호주연합교단 한인노회 인준 감사예배 드려

호주연합교단 한인노회가 지난 9월 27일 호주의 교단들 중 최초로 정식 인준을 받았다. 7년여를 한인준노회로 그 역할과 의무를 다해 온 결과였다. 이에 12월 11일(주일) 한인노회 산하 교회들과 호주연합교단 NSW-ACT 주총회 관계자들이 동산교회(담임 황기덕 목사)에 …

오세아니아 한인침례교, 기침 가입 여부 논의

제6차 오세아니아 한인침례교 총회가 지난 10월 3일(월) 맥콰리한인교회(담임 최형구 목사)에서 개최됐다. 초대 회장인 김종규 목사(시드니영성교회)가 다시 회장에 선출됐으며, 부회장에 최형구 목사(맥콰리한인교회)와 안남모 목사(뉴질랜드한우리침례교회), 총무…

호주연합교단 한인준노회, 소수민족 중 첫 노회 승인

지난 9월 27일(화) 호주연합교단 한인준노회가 노회로 승인됐다. 호주교단 중 소수민족교회가 노회로 승인된 일은 최초. 한인준노회는 지난 7년간 준비과정을 통해 이 같은 결실을 맺었다. 현 노회장 최효진 목사(갈릴리교회)는 더 하나 된 모습으로 교단 깊숙이 들어…

수영로교회 새 담임 이규현 목사, 시드니서 마지막 예배

부산 수영로교회 후임으로 시드니 새순교회의 이규현 목사가 이 교회에서의 마지막 예배를 드렸다. 지난 8월 28일(주일) 저녁 ‘이규현 목사 이임예배’는 성도들의 눈물 속에 드려졌다. 19년간 따르던 목자를 보내는 아쉬움의 눈물이 반이요, 하나님이 하신 일에 대…

찰스스터트大-한남大 공동교육 석·박사과정 개강

찰스스터트대학교 & 한남대학교 공동교육 석·박사과정의 개강예배가 16일 오전 11시 United Theological College(UTC:연합신학대학) 강당에서 열렸다. 찰스스터트대학 & 한남대 공동교육 과정에는 목회신학박사 13명, 신학석사 16명 등 총 29명의 한인 학생들이 수학한다. 두…

소리엘 지명현, 호주에서 찬양집회 인도

크리스천문화교류협회(김강산 목사)가 주최한 ‘찬양 콘서트’가 시드니 지역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소리엘 지명현 전도사가 찬양과 간증을 전했으며, 지난 7월 28일(목) 첫 번째로 열린 콘서트에는 시티지역 많은 청년들이 참석했다. 지명현 전…

“치료자로 부르신 하나님… 곧 의사의 소명”

의사 ‘Doctor’ 라는 말은 라틴어 ‘Docere(가르치다)’라는 동사에서 왔다. 어원에 따르면 의사는 병을 치료하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가르치는 사람이기도 한 것이다. 새생명한의원 유병욱 원장은 바로 의사의 소명을 여기서 찾는다. 그는“병든사람을 치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