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마스-이스라엘 전쟁, 브엘세바 김정혁 목사

집 주변 폭격 계속돼도… 현장 남아 구호 펼치는 한인

바로 옆집에 로켓이 떨어져 건물이 산산이 파괴됐다. 이웃 주민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살아 있다는 소식은 아직 들려 오지 않았다. 공습 사이렌은 하루에도 서너 차례 울리고, 시시각각 앰뷸런스가 환자들을 이송해 왔다. 당장에라도 포탄이 머리 위로 떨어져도 …
이경섭

[이경섭 칼럼] 하나님은 ‘자연산’ 아닌 ‘성령산’만 받으신다

◈ ‘의행’은 율법주의자의 전유물인가? 자기 행위가 구원에 기여한다고 생각하는 율법주의자들(legalistits)은 ‘오직 믿음(sola fide)’을 부르짖는 ‘이신칭의론자(以信稱義論者)’에 비해 자신들이 하나님께 더 많은 수고와 헌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세…
서울신대

“바울이 로마서에서 말한 성결, 구원 넘어 윤리의 문제”

유대인-이방인 함께 읽을 편지에 제사장적 용어 사용한 점 인상적 거룩한 공동체, 성결한 삶 부르심 로마서, 시작과 끝 ‘순종’ 프레임화 성결, 단순히 개인적·영적 넘어서 세상 속 구체화되고 공동체적 돼야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소장 박…
하마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이스라엘, 가자 주민 100만 명에 “24시간 내 철수” 통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이 일주일 가량 이어지면서 사상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 AP통신은 따르면, 13일(이하 현지시각) 이스라엘 국방부는 “며칠 내로 대규모 작전을 실시할 것”이라며 “가자시 시민들은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남…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울먹인 지성호 의원 “자유의 땅에서 태어나지 못한 죄뿐”

중국에 억류됐던 탈북민 중 600여 명이 지난 9일 기습 북송됐다는 소식에, 13일 중국대사관 앞에 모인 탈북자 출신 인권운동가들은 모두 분노와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탈북자’, 그 중에서도 ‘길거리의 부랑아’를 지칭하는 ‘꽃제비’ 출신으로 대한민국 국회의…
한성교회 행축 아카데미

‘제5차 행축 아카데미’ 10월 30일 한성교회에서

한성교회가 10월 30일(월)부터 11월 1일(수)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제5차 행축 아카데미’를 연다. ‘행축’은 한성교회의 전도 플랫폼 ‘행복한 사람들의 축제’를 줄여서 부르는 말로, 전도에 은사가 있는 소수가 주도하는 개인 전도 프로그램의 한계를 극복하…
월드뉴라이프선교회, 요한계시록 2주 연속 세미나

고요한 목사의 ‘요한계시록 2주 연속 세미나’ 10월 30일부터 개최

월드뉴라이프선교회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남양주 평내제일교회(박종렬 목사)에서 “요한계시록 2주 연속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로는 새생명교회 담임을 맡고 있는 고요한 목사가 나선다. 고요한 목사는 하나님의 비밀1·2, …
2023 회개기도주간 포럼 및 기자회견

“한국교회, 제사장 역할 감당하며 회개한다”

새 출발점에서 요구되는 회개 하나님의 죄 용서 믿을 때 가능 교회사 속 부흥의 출발점, 회개 2023 회개기도주간(10월 22일~10월 28일) 포럼 및 기자회견이 13일 오전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개최됐다. 회개기도주간은 대한민국기독교원로의회(Council of Elders Kor…
잠언 지혜 시계 안경 독서 고서 복고 지식 품격 오요한

‘헛되다’로 시작하고 끝나는 전도서, 인생의 목적 알려준다

전도서 12장 강해 요절: “너는 청년의 때에 너의 창조주를 기억하라”(1절) 청년이 가장 기억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기념일, 생일, 시험날짜….아니, 창조주입니다. 오늘 말씀에는 한 사람이 어떻게 늙어가는지를 보여줍니다. 하나의 집이 점점 쇠락하고 낡아…
존 파이퍼 목사

구약성경이 오늘날 기독교에 적용되지 않는 8가지 이유

저명한 신학자이자 설교자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최근 “구약성경이 현대 기독교에 적용되지 않는 동시에, 구약성경의 약속은 대부분 교회에 적용된다”고 믿는 8가지 이유를 언급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팟캐스트 “존 목사에게 물어보…
「목회트렌드 2024」

2024년 목회, ‘트렌드’ 내려놓고 ‘브랜드’ 심어라

“초대교회 성도들이 지하 카타콤에서 신앙을 지키는 동안 트렌드를 고민했을까. 교인들의 숫자를 분석한 통계에 관심을 가졌을까. 트렌드는 숫자의 확장을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브랜드 없이 추구하는 트렌드는 결코 교회의 본질이 될 수 없다” 시대의 변화를…
거룩한 방파제 국토순례’

‘反성혁명’ 기치 거룩한방파제, 3차 국토순례 경주서 출발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거룩한방파제)가 경주에서 3차 국토 순례의 첫발을 내디뎠다. 거룩한방파제는 8일 경주 성결한교회에서 출정식을 갖고 경주-포항-영덕-울진-삼척-동해-강릉-주문진-양양-속초-고성-통일전망대로 이어지는 24박 25일, 402km의 대장정에 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무력 충돌로 인해 가자지구 일대가 초토화되어 있다.

이스라엘 한인 목회자들, 기도 요청… “분노가 더 큰 분노 불러”

여성, 심지어 영유아까지 테러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의 무력 충돌이 심화되고 있다. 이스라엘 현지에서 사역 중인 한인 목회자들은 어린이와 여성을 가리지 않고 무차별 살해한 하마스의 충격적인 테러 행태를 접하면서 “전쟁을 넘어선 학…
스페인 하나님의성회 WAGC

이영훈 목사, 스페인 WAGC 개회예배 설교

제9회 세계하나님의성회 총회 개막 120개국 4,200여 명 지도자들 참석 개회예배 설교자로 첫 한국인 선정 “세계 교회는 평화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특히 전쟁으로 고통을 겪는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에 평화의 하나님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하자.” 스페인 마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