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거룩한방파제

총선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 이어져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이를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가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연세중앙교회에서는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가 개최됐다. 당시 성회 준비위는 “이번 4.10 총선거가 복음통일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유학생, 이주민 유학생, 외국 학생, 다문화가정

“언어가 이주민 선교 장벽? 요즘 유학생들 한국어 잘해”

국내 거주 외국인 226만 시대. 한반도 전역에 흩어져 있는 노동자, 난민, 유학생,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봉사하길 원하는 교회는 많지만, 정보와 전문성은 아직 부족한 현실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8일 평촌 새중앙교회 미션센터에서 ‘2024 이주민선교 컨…
2018년 키릴 러시아정교회 총대주교(왼쪽)가 6년 임기를 새로 시작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축복한 뒤 포옹을 나누고 있다.

러시아 총대주교, 새 칙령서 “우크라 침공은 거룩한 시도”

러시아정교회 키릴 총대주교가 이끄는 세계러시아인민평의회(이하 WRPC)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거룩한 시도’로 규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WRPC는 지난 3월 27일 발표한 칙령에서 이번 전쟁을 ‘특별군사…
베네수엘라, 후안 비센테 페레즈 모라씨

세계 최고령 114세 男 사망… “장수 비결은 신앙”

최근 베네수엘라에서 사망한 세계 최고령 남성이 장수의 이유로 신앙과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꼽아 화제가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후안 비센테 페레즈 모라(Juan Vicente Pérez Mora·114)는 베네수엘라 타치라에서 115세 생일을 몇 주 앞두고 사망했다.…
송기배 목사

송기배 목사, 필리핀 목회자 교육 세미나에서 열정적 강의

지난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필리핀 안티폴로 한필센타 메트로 마닐라 다스트리에서 주최한 ‘목회자 교육 세미나’ 강사로 나선 송기배 목사가 열정적인 강의로 현지 목회자들에게 큰 힘을 불어넣었다. 필리핀 계인철 선교사의 초청으로 필리핀을 방문한 송기…
성민원

군포농업협동조합, (사)성민원에 ‘사랑의 쌀 1천 kg’ 전달

군포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명근) 임원진이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에 결식 청소년 및 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위한 300만 원 상당의 쌀 1,000kg을 지난 4월 5일 군포제일교회 예루살렘예배당에서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성민원 이사장 권태진 목사와 …
조국 이재명

죄 덮으려 위선 포장하고 출마한 범죄자들, 국민들이 응징해야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시편 37:5-6)”. 위 말씀을 요약…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오늘 아침도 동네 산을 오르는 이유

비 온 후라, 땅이 촉촉이 젖었습니다. 흙냄새가 진하게 느껴집니다. 이삼일 사이에, 살고 있는 동리의 온 세상이 꽃 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지난 주까지만 해도, 어쩌다 산길 진달래 한 꽃 피어 있으면 그것이 신기했고, 피지 못해 삐어져 나온 꽃 봉우리 끝 …
스타벅스

美 스타벅스 직원, 동성애 정책 반대했다 해고당해

스타벅스 직원이 회사의 동성애 행사를 공개적으로 반대한 후 시애틀에 있는 매장에서 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에이펙스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던 테일러 트라이스(Taylor Trice)는 최근 자신의 SNS에 회사의 동성애 홍보 및 트랜스…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

20주년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 한국에서 총회

미국·유럽·남미·아프리카 등 26개 노회 560여 교회들 회원 선교사들 교육 현지인들 많아 미주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회원들을 보유한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The General Assembly of the United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 이하 UPCA)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한…
제55차 유엔인권이사회 회기

“UN 인권이사회 22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 채택 환영”

북한인권, 한변, 올인모 등 북한인권단체들이 유엔 인권이사회의 22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을 환영하며 조속히 남북협력기금의 북한인권 증진활동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5일 논평에서 “북한의 심각한 인권침해 상황을 가장 강력한 용…
도올 김용옥

‘도올신관 비판’ 주제로 기독교학술원 포럼 연다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도올신관 비판’을 주제로 제102회 월례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19일(금) 오후 3시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한다. 발표회는 김영한 원장(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초대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박명룡 박사(미국바이…
영훈초등학교

서울 영훈초, 6년째 장기기증운동에 후원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 이사장 박진탁)는 8일 “지난 2일, 서울 강북구의 영훈초등학교(교장 원상철)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영훈초등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올…
함께고워크

생명의전화, 자살예방 캠페인 ‘함께고워크’ 진행

청소년 자살률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존중 문화확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이하,생명의전화)는 2024년 자살예방 캠페인 ‘함께고워크’를 진행한다. 2023년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0대 청소년 사망원인은 12년간 ‘자살’이 1위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