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거룩한방파제

“총선 이후, 교회가 각성하고 악법 저지 동참해야”

4월 10일 총선 결과가 나왔다. 해외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를 낳고 있는 독소조항이 가득한 차별금지법과 이미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의 상위법인 학생인권법 등의 발의를 내건 당의 후보자들이 대거 당선됐다. 국회의원 후보자 설문조사 결과 차…
미 아이다호주 의회

美 아이다호주, 생물학적 性과 다른 호칭 거부한 교직원 보호법 발효

미국 아이다호 브래드 리틀(Brad Little) 주지사는 공립학교 직원이 트랜스젠더로 식별된 학생을 생물학적 성에 따른 이름과 대명사로 언급했다가 직장에서 해고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에 서명했다. 공화당 소속인 리틀(Little) 주지사는 15일(이하 현지시각) …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목사

“총선 결과, 하나님이 보내시는 섬뜩한 경고”

정치 풍향계 수시로 바뀌는 게 진리 협치와 대화로 국민목소리 귀담아야 한국교회에 보내시는 섬뜩한 경고 자유민주주의 토대 뿌리째 뽑힐 뻔 차별금지법 등 악법 입법 남발 말길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 국민의힘이 참패했다. 한국교회연합(대…
러시아의 공습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정교회 건물.

“우크라 기독교인들, 러 고문·교회 파괴 등 위협 직면”

미국의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공화당 지도부에 “우크라이나의 기독교인들이 러시아군에게 고문과 교회 파괴 등의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며 지원을 촉구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남침례회 윤리종교자유위원회(Ethics & Religious Liberty Commission, ERLC)…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박원영 목사의 빙부상

[부고]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박원영 목사 빙부상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서울특별시조찬기도회 사무총장 박원영 목사의 빙부(장인) 김광호 장로(서울나들목교회)가 11일 향년 83세를 일기로 하늘의 부름을 받았다. 빈소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장례식장 21호이며, 발인은 13일(토) 오전 9시 30분, 장지는 용인 평…
나무아래교회 이상화 목사

“막연히 내디딘 이주민 사역, 이젠 교인들도 ‘올인’”

국내에 머무는 이주민은 2022년도 기준 226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역교회가 어떻게 이주민 선교를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개최한 <2024 이주민 선교 컨설테이션>에서는 ‘의도치 않게’ 이주민 선교에 발을 내디…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Z세대,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교회 떠난다

미국에서 종교를 떠난 젊은이들 중 여성의 수가 남성에 비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생활​조사센터(Survey Center on American Life)는 최근 2023년 미국 성인 5,459명으로부터 수집한 응답을 바탕으로 종교에 대한 견해를 조사한 새로운 …
책읽는사자

책읽는사자 “과거 운운 말고 앞으로 나아가야”

유튜버 책읽는사자가 11일 총선 이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라는 제목의 강연을 올리며 “우리는 과거를 계속해서 운운할 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총선패배’를 예측하며 강연을 업로드했다는 책읽는사…
녹색 연회

“자연은 하나님의 연인이자 하나님의 성육신인가?”

4월 열린 기독교대한감리회 각 연회가 소위 ‘창조세계의 부흥을 이끄는 녹색연회‘로 진행된 것과 관련, 총회 출간 가이드북에 소개된 여러 콘텐츠들을 비판적으로 검토한 이선희 전 목원대 교수님의 글을 연속 게재합니다. 양재성 목사(감리교생태목회연구소 소…
존 파이퍼 목사

카페인 음료는 기독교인의 신앙생활에 해로운가?

미국의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최근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 음료가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 다뤘다. 8일(이하 현지시각)에 업로드된 팟캐스트 ‘존 목사에게 물어보세요’의 에피소드에서 호세(José)라는 이름의 청취자는 “…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비혼 출산, 대리모 출산해도 되나요?

보조생식술보조생식술에는 시험관 아이로 알려진 '체외수정'과 정자를 여성의 자궁에 주입하는 '인공수정'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는 난임부부의 행복한 가정을 위한 방법이다. 1978년 영국에서 체외수정을 이용한 시험관 아이 출산이 성공하면서 난임 부부에게 자…
기공협

“총선 끝, 이제 국민들 화합할 때”

여야 정당 사활 걸고 싸운 선거 후유증 클 것이기에, 화합 중요 결과 존중하며, 평화의 사도로 22대 총선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해 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총선 이후 ‘국민 화합’을 강조했다. 세계성시화…
낙태,

英 성인 55%, 낙태 합법화 법안 반대

영국인 대다수는 낙태를 비범죄화하려는 국회의원의 제안을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화이트스톤인사이트’(Whitestone Insight)가 최근 2,011명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5%는 낙태가 현형대로 임신 24주 …
22대 총선

기공협 “거대 야당, 의회 권력 남용 말아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이하 기공협)는 4.10 총선 결과가 드러난 11일 ‘제22대 총선 결과 겸허히 수용하고 협치(協治)를 하기 바란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공협은 “이번 총선은 1988년 13대 총선 75.8% …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역사 종말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III)

III. 묵시록적 세상 종말 - 인자의 강림(降臨) 나사렛 예수는 다가올 세상 종말에 관하여 예언적인 두 가지 특징적인 언급을 하신다. 종말은 우주의 재난을 동반하며, 재림하시는 예수는 구름타고 오신다는 것이다. 1. 우주적 재난 첫째, 세상 종말은 우주적 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