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 교육부

“美 교육부 강제 조치의 70%, 기독교 학교에 집중”

미국 교육부가 ‘좌편향 의제’(woke agenda)를 추진하기 위해 기독교 학교를 부당하게 표적 삼고 있다는 비판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보수 종교단체 ‘아메리칸 프린서플 프로젝트’(APP)는 기독교 학교에 대한 교육부 집행국의 조치를 인…
해운대 포럼

KWMA, 2024년 10대 선교 뉴스 발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1일 오후 동작구 노량진 KWMA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4년 10대 선교 뉴스’를 발표했다. 강대흥 사무총장은 올해 선교계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들로 비서구 선교 운동의 활성화와 이주민 선교 및 다음세대 선교를 꼽았다. 강 …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극한 대립… 돌 들기 전에, 우리 무관심 돌아보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비상계엄 사태가 불러 온 혼란스런 정국 속에서 “돌을 들기 전에 먼저 우리의 무관심을 돌아보자”며 국가와 지도자를 위한 기도가 부족했음을 시인하고 다시 간절히 기도하자고 촉구했다. 한기총은 …
월간 지저스 아미 2019년 9월

[김영한 칼럼] 겟세마네 동산에서 간절히 기도하시는 예수(IV)

VI. 인간의 언약성과 실패 속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뜻 겟세마네 동산에서 진액이 마르도록 기도하신 후 예수는 체포당하셨고, 그의 제자들은 모두 흩어져 도망쳤다. 외면적으로는 동산에서의 간절한 기도의 응답은 무산되는 것 같이 보인다. 예수는 실패한 것…
가정 예배, 기도, 가정예배, 온라인예배, 비대면 예배, 온라인 예배, 가정 기도, 가족 예배, 자녀

자녀 신앙에 관심 높지만, ‘모범’ 보이는 건 “글쎄…”

교회교육, 성경·교리·전도 등 주로 시행 ‘크리스천다운 삶’은 상대적으로 부족해 교회학교 위탁형 교육에 익숙한 부모들 ‘부모교육에 참여할 것’ 87%로 높지만 13%만이 성경 읽기·기도 ‘자주’ 보여줘 크리스천 학부모들은 자녀 신앙을 위한 ‘부모교육’…
베스트캅과 포시즌그룹이 금 제련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베스트캅, 포시즌그룹과 공동사업약정 체결  

베스트캅과 포시즌그룹이 금 제련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베스트캅은 짐바브웨에서 3곳의 금광과 1곳의 밀링센터를 운영하며, 필리핀에서 정광을 수입해 국내에서 금을 제련하는 기업이다. 현재 전북 고창에 제1공장 제련소…
정교진 박사, 제2차 선교지 탐방, 중보기도일지 - 불가리아 편 2

[정교진 칼럼] 제2차 선교지 탐방, 중보기도일지 - 불가리아 편 2

자유민주주의체제로의 전환을 보여주는 대표적 상징물 불가리아 수도, 소피아를 상징하는 것은 도심 중앙에 높이 서있는 성 소피아 기념비(The Monument of Saint Sofia)이다. 소피아 상은 불가리아가 1990년에 민주화가 되면서 레닌동상을 철거하고 그 대체물로 2000년에 …
김은구

트루스포럼 “계엄=부정선거 수사, 탄핵 >> 이재명 대통령”

서울대 트루스포럼(대표 김은구)이 11일 “계엄 = 부정선거 수사, 탄핵 >> 이재명 대통령”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트루스포럼은 “부정선거에 관해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다. 다만, 선거는 공공의 것이고 국민의 검증권은 당연히 보장되어야 한다”며 “…
“국가인권위, 편향된 이념 인권독재 중단하고 인적 쇄신 단행해야” 세계인권선언 76년 맞아 시민단체들 촉구

“인권위, 편향된 이념 인권독재 중단하고 인적 쇄신 단행해야”

인류 보편 인권에서 일탈, 특정 소수 이익 대변 사상 통제하고 차별‧배제 역차별도 서슴지 않아 노예 같은 삶의 북한동포의 인권은 외면‧침묵해 ‘보편적 인권 추구’ 안창호 위원장 쇄신 적임자 구태에서 벗어나 소신껏 쇄신토록 힘 실어줘야 세계인권선…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영국성공회, 예배 출석 인원 증가세로 돌아서

영국성공회에서 지난해 전체 예배 출석 인원이 다소 증가했으며, 성탄절과 부활절 예배가 여전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공개된 영국성공회 ‘2023 선교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성탄절 예배는 2023년 참석자가 20% 증가했다. 지난해 크리스마…
기독문화선교회, 신바람힐링, 크루즈 여행

(사)기독문화선교회, 선교 발자취 따라가는 크루즈 성지순례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HD크루즈투어존㈜ (대표이사 김광원)와 함께 선교회 설립 20주년 기념성지순례 행사를 진행한다. 일정은 2025년 6월 13일 출발하는 크루즈 성지순례(11일 일정) 여행 상품이다. 믿음의 …
시리아

박해감시단체, 시리아 기독교인 대상 ‘인종 청소’ 경고

시리아에서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이 이끄는 반군이 수만 명의 시민들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인도적 물품을 압류한 가운데, 이러한 상황이 인종청소에 해당된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왔다. 시리아에서 현장 지원 네트워크를 유지해 온 미국 박해 감시단체 ‘…
영화 더크리스마스 성우

총기 소유는 안 되고, 낙태 살인은 괜찮은가?

“우리는 38만 3,000명의 어린이가 총기 폭력에 노출된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숫자를 잘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자녀가 아닐 때는 그저 숫자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상적인 일이 아닙니다. 여러분, 이것은 옳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생각과 기도로만…
행사모

“사모가 건강해야, 교회가 힘이 납니다”

영적·정신적·신체적·대인관계 건강 목회자 부부 행복해야 교회도 행복 은혜받은 사모들이 다른 사모 도와 ‘행복한 사모대학’ 20주년 기념 감사예배 및 행복축제가 12월 10일 오후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한국가정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