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캐나다 의회.

캐나다복음주의협회, 조기 총선 앞두고 기독교인 지침 제공

캐나다복음주의협회(EFC)가 오는 2025년 4월 28일 조기 총선을 앞두고 기도, 정치 참여, 교회의 법적 책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자료를 공유했다. 카니 총리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오타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당하지 못한 무역 …
에녹 버크

英 법원, 성중립 대명사 거부 교사에 벌금 약 6천만 원 강제 징수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는 현재 미납 벌금 79,100 유로(1억 2,600…
캠퍼스 선교단체 JCM, ‘AI STUDY’ 진행

캠퍼스 선교단체 JCM, ‘AI STUDY’ 통해 대학생 학업 지원과 섬김

용인 기쁨의교회 정의호 담임목사가 설립한 캠퍼스 선교단체 Joyful Campus Mission(JCM)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두 차례에 걸쳐 ‘AI STUDY’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대학생들을 위한 학업 지원과 함께 섬김의 공동체로서 선교적 사명을 실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0여…
박현식 목사.

[칼럼] 대통령의 품격, 목사의 품격, 우리들의 품격은?

라몬 막사이사이(Ramon Magsaysay) (1907-1957)는 필리핀 국민들의 최고의 영웅이다. 일본이 필리핀을 침략했을 때 그는 자원입대했다. 비록 전쟁에서는 졌지만 일본과의 전투에서 그는 리더십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막사이사이가 이끄는 게릴라 부대는 늘 사기가 충천…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신자들이 분열된 한국사회에서 샬롬과 화목의 모판 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2025년 사순절을 맞아 특별 논평을 내고, “분열된 사회 속에서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겸손과 절제를 실천하며 한국교회가 세상의 빛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사순절이 대통령 탄핵 …
성민원

(주)티와이 가마치통닭, 군포제일교회·성민원에 생닭 1천 마리 후원

(주)티와이(대표이사 김재곤)는 지난 3월 26일 경북 의성 산불현장에 사랑의 밥차를 긴급 파견해 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군포제일교회·성민원(담임·이사장 권태진 목사)에 생닭 1,000마리를 전달했다. 군포제일교회와 성민원 봉사단은 후원받은 생닭을 정성껏 조리해…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삶과 사랑은 효율을 능가한다

우리 삶에서 어떤 일을 하거나, 혹 어떤 사람을 만나거나, 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 그 기능을 잘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그것으로 인해 좋은 결실의 열매와 꽃을 피울 때, 우리는 매우 효율적이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효율은 매우 중요하…
솔로몬의 재판

이재명 2심 무죄 판결… 솔로몬과 판관 포청천이었다면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 이에 하나님이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장수하기…
헌법재판소(헌재)

기공협 “헌법재판소, 대통령 탄핵선고 속히 하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정책위원장 권순철변호사, 이하 기공협)는 3월 31일 ‘헌법재판소는 속히 대통령 탄핵선고를 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기공협은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국내 경기는 더욱 침체돼 자영업자들은 가게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람주의자들은 기독교인을 북쪽에서 …
장나라

‘원조 기부천사’ 장나라, 산불 피해 아동·주민 위해 5천만 원 쾌척

크리스천 배우 장나라 씨가 ‘신한 Premier’ 기부 컨설팅을 통해 경남·경북 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후원금은 배우 장나라 씨의 뜻에 따라 경남·경북 지역 아동과 …
뉴욕교협 산하 청소년센터(AYC)와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공동으로 ‘2025 이민 청소년 신앙 설문조사 세미나’를 열었다. 참석한 목회자들이 토론하고 있다.

이민 청소년 신앙 실태 점검… 다음세대 위한 교회 협력 강조

미국 뉴욕교협 산하 청소년센터(AYC)와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공동으로 ‘2025 이민 청소년 신앙 설문조사 세미나’를 26일(현지 시간) CTS 뉴욕방송국에서 가졌다. ‘With Youth, Beyond Tomorrow’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이민 청소년들의 신앙 실태를 점검…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3/31~4/6)

3/31 바레인: 믿음 때문에 직장과 사회적 지위를 잃어도 복음을 전하는 성도들에 감사. 4/1 부룬디: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이들을 교회가 계속 양육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4/2 차드: 차드호 유역에서 기독교인을 겨냥한 보코하람의 공격이 끝나도록. 4/3 리비아: …
한가협

백석대학교회, 2025 교사대학 ‘성경적 성교육’

서울 서초구 백석대학교회(담임 곽인섭 목사)는 주일이었던 지난 3월 30일 오후 2시, ‘성경적 성교육’을 주제로 2025년 교사대학을 개최했다. 서울 서초구 백석비전센터 1층 하은홀에서 열린 이번 교사대학은 교육부서 소속 교사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