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란 여교역자 세계평화대회

“29년 전 뿌린 선교의 씨앗, 이란 경제·선교의 문 열어”

이란 최초 선교사인 이무웅 목사(연세대 신학과·80)는 29년간 이란 선교를 통해 얻어진 노하우와 열정을 불태우며 이슬람권 경제 외교 및 선교에 헌신하고 있다. 그는 한국 기독교 선교 초기에 동북아 및 중동 지역 선교의 빗장을 열고 선교의 길을 닦았다. 그는 “…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박홍근, 더 이상 국회의원 자격 없어”

자유통일당이 1일 “박홍근을 즉각 제명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자유통일당은 이 성명에서 “박홍근은 더 이상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 존재할 자격이 없다”며 “박홍근의 입에서 나온 헌재의 결정에 불복, 대대적이고 필사적인 저항 운운하는 발언…
자유통일당 로고.

자유통일당 “민주당의 보수 분열 기만극, 역풍만 불러”

자유통일당 배경혁 정책대변인이 3월 31일 “민주당의 보수 분열 기만극은 역풍만 부른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배 대변인은 이 논평에서 “민주당이 또다시 남의 당 내부 문제에 입방아를 놓으며 보수 연합을 폄하하는 추태를 벌이고 있다. 한 민주당 인…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가 주최한 이날 국민대회는 전국 개신교 교회들, 대학생 단체, 안보시민단체총연합, 자유통일당과 여당 인사들 등을 비롯해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로 가득 찼다.

대국본 “탄핵 각하해 헌정 질서 회복해야”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가 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고기일 확정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이번 탄핵심판 선고는 그간의 불법과 편향된 절차를 바로잡고, 대한민국이 다시 법과 원칙 위에 서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며 “헌법재판소는 위법과…
호주연합교회

호주, 100만 명 이르는 난민에 교회 대응 필요

<세계> 학교 교육받지 못하는 아동 8,500만 명에 달해 전 세계적으로 분쟁과 빈곤 등 위기 상황 속에 있는 2억 3,400만 명의 아동에게 교육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하고, 이 중에서 현재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8,500만 명(37%)으로 조사됐다. 빈…
2025년 부산 부활절 연합예배가 부산 지역의 주요 기독교 기관들이 모두 연합한 가운데 오는 4월 20일 주일 오후 3시 부산외국어대학교 중앙광장 특설무대에서 ‘십자가, 십자가 부활 능력일세’를 주제로 개최된다.

부산 교계, 하나 돼 부활절 연합예배 드린다

2025년 부산 부활절 연합예배가 부산 지역의 주요 기독교 기관들이 모두 연합한 가운데 오는 4월 20일 주일 오후 3시 부산외국어대학교 중앙광장 특설무대에서 ‘십자가, 십자가 부활 능력일세’를 주제로 개최된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영진 목사, 이…
국가조찬기도회

국가조찬기도회 이봉관 회장,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억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 장로, 서희건설 회장)는 4월 1일 오후 경북 북부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경북도청을 찾아 성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국가조찬기도회 이봉관 회장은 경북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
미얀마, 교회

사마리안퍼스·크리스천에이드, 미얀마 참사에 대응

기독교 구호 단체들은 28일(이하 현지시각) 미얀마 중부와 태국 일부 지역에 규모 7.7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구호품 제공과 인력 구조에 힘쓰고 있다. 규모 6.4의 강력한 여진이 발생하면서 피해 규모가 더욱 커져 1,700명 이상 사망하고 수만 명이 부상을 입었다. 기…
한국 순교자의 소리, 외국 라디오 방송,

“VOA 등 대북 방송 중단으로, 타 방송에 전파 방해 커질 것”

지난 3월 14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대북 방송사인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 이하 RFA)과 ‘미국의소리’(Voice of America, 이하 VOA)의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면서, 매일 7시간씩 북한에 송출되던 ‘VOA’의 라디…
헌법재판소

입법독재 계속돼… 4월 4일 헌재 대통령 탄핵 심판 기각돼야

오는 4월 4일 오전 11시, 대한민국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에 최종 선고를 내린다. 이 판결은 단순한 사법적 결정이 아니라,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계속 유지될 수 있는지를 가르는 운명의 갈림길이다. 지금 우리는 ‘자유민주주의의 …
서울고등법원, 중앙지방법원

법원, 최덕신 선교사 비방 영상 4건 ‘삭제’ 결정

법원이 일본에서 활동중인 최덕신 선교사를 비방한 유튜브 영상 4건에 대해 삭제를 명령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3월 12일 최덕신 선교사 등이 유튜브 ‘레인보우 리턴즈’ 채널을 상대로 제기한 인격권침해금지 등 청구소송에서 이 같은 ‘조정을 갈음하…
미국국기, 성조기

美 기독교인, “하나님 존재하고 삶에 영향 미쳐” 53% 불과

미국 기독교인 중 53%가 “하나님이 존재하고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삼위일체를 믿는 기독교인은 16%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인의 삼위일체에 대한 견해를 …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 강진 대응 긴급구호 개시

약 1억 5천만 원 지원 결정 이어 긴급구호팀 통한 1차 초기 대응 조속한 지원, 일상 회복 도울 것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3월 28일(현지시간) 발행한 미얀마 강진 긴급 대응을 위해 미얀마 지부 스탭으로 구성된 1차 긴급…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