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프란치스코

프란치스코 교황, 몽골 첫 방문… 현지 신자들 격려

프란치스코 교황이 역사상 최초로 몽골을 방문해 소규모 가톨릭 공동체를 격려했다. 교황은 몽골 가톨릭 공동체의 ‘소수 집단’과 친밀감을 표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은 성 베드로 광장에서 주일 삼종기도를 드리며 “나는 아시아의 심…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국고로 정율성 기념관? 말도 안 돼”

김진홍 목사가 3일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정율성기념관 사업’을 언급하며 “친북사상, 공산주의, 사회주의 싸그리 물러나야 된다. 그런 데 돈 쓰라고 세금 내는 게 아니다. 그런 것은 여지 없이 국민의 이름으로 막아야 된다”고 강조…
올 여름 태풍 '카눈'으로 수해를 입은 다니엘기도회 협력교회들

다니엘기도회, 태풍 피해 111개 교회에 3억여 원 지원

지난 7월 중순부터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우와 72년 만에 한반도를 관통한 제6호 태풍 ‘카눈’으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다니엘기도회 사랑의헌금 운영위원회는 수해를 입은 전국의 교회를 파악하고 복구에 필요한 지원금을 최근 전달했다. 다…
박희정 원장(연세해피마인드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칼럼] 학생인권조례, 이 정도였다니

초등교사의 연이은 자살과 학교에서의 교권침해 사례들이 연이어 드러나면서 연일 신문이 떠들썩하다. ‘학생생활지도 고시’가 발표되면서 학생인권조례가 어떤 내용이었는지가 구체적으로 드러나는데 정말 아연실색할 내용들이다. ‘학생인권’이 도대체 무슨…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우리가(家) 가족’ 시상식 개최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4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했던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그림일기 공모전 ‘우리가(家)가족’의 시상식을 최근 홀트아동복지회 1층 공감홀에서 개최했다”고 알렸다. 홀트아동복지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
한국기독음악협회

한국기독음악협회, 9월 4일 발대식 열고 출범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를 모태로 한국기독음악협회가 9월 4일 저녁 7시부터 온누리교회 서빙고 두란노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출범한다.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 회장인 찬양사역자 송정미와 고신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안민이 공동 대표를 맡았다. 협회 측은 “…
의료진, 의사, 수술, 병원,

美 청소년 3,600여 명, 최근 5년간 성전환 수술 받아

미국 전역에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최소 3,600명의 청소년이 신체를 손상시키는 성전환 수술을 받았다는 통계가 최근 미국의학협회저널(JAMA)에 발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월간 의학지인 JAMA 네트워크 오픈은 얼마 전 “미국에서의 성전환 수술…
미국 클리블랜드주 미드타운에 위치한 코브시티 교회의 조쉬 밀러 담임목사.

美 클리블랜드 침례교회, 스트립 클럽 건물 매입해 개척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한 침례교회가 과거 스트립 클럽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구매해 새 교회를 개척했다. 미국 남침례회 교단지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코브시티교회(Cove City Church)는 미드타운 지역에 자리하고 있으며, 올해 초 현재의 모임…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매우 값진 진주를 발견했습니다

70년 만에 매우 값진 진주를 얻었습니다. 어제(2023년 8월 31일)는 온종일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주와 및 복음을 위해 남은 생애를 설계하는 귀한 하루였습니다. “(마 13:45-46)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만나매 가…
홍범도 육사

[트루스포럼 칼럼] 홍범도 장군을 미화하는 기독교 좌파의 문제점

1. 민족을 언급하면서 감상적인 접근으로 홍범도 장군을 미화하는 글들이 있다. 본질을 흐리는 위험한 모습들이 보이는데, 안타까운 건 일부 기독교 사역자들이 그런 흐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는 점이다. 교회가 더 이상 여기에 침묵해선 안된다. 2. 한 목…
사라 영

<지저스 콜링> 사라 영 작가 별세

예수님 관점에서 묻고 답하는 2004년 <지저스 콜링> 출간 30개 언어 4,500만 부 판매돼 스테디셀러가 된 묵상집 <지저스 콜링(Jesus Calling)> 저자로 전 세계 수천 만 크리스천들의 사랑을 받은 작가 사라 영(Sarah Young)이 77세로 8월 31일(이하 현지시간) 소천받았다. 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