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바티칸, 교황, 중국,

몽골 방문한 교황 “중국과의 관계는 매우 정중”

교황이 지난 4일(이하 현지시각)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중국 국민들의 개방성을 칭찬하고, 제국주의와 이데올로기의 위험성을 비판하며, (도스토예프스키의 작품들과 같은) 러시아 문화가 정치 때문에 취소돼선 안 된…
인도네시아 국기

인도네시아 가정교회 예배 중 무슬림이 흉기로 위협

인도네시아에서 무슬림들이 예배를 드리던 한 가정교회 성도들에게 정글도를 휘두르며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지난 8월 29일 저녁 서부 수마트라 지방에 있는 베델인도네시아교회(Gereja Bethel Indonesia, GBI) 교인들이 파당 …
홍콩

홍콩 최종항소법원, 동성 간 결합 합법화 판결

홍콩의 대법원격인 최종항소법원이 동성 커플을 법적으로 인정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홍콩 최종항소법원 재판부는 “홍콩 정부가 동성 간 결합을 인정할 법적 틀을 제공해야 하는 헌법적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며 2년 내로 동…
리차드 스콧 박사.

환자와 함께 기도했다는 이유로 기소된 英 의사 ‘무죄’

영국에서 환자에게 같이 기도하자고 제안했다가 심각한 위법 행위를 한 혐의로 의료법정(Medical Practitioners Tribunal Service)에 기소된 기독교인 의사가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소는 그러나 그가 환자와 함께 기도한 것은 ‘선을 넘은 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BBC에 …
김정화 유은성

김정화·유은성, 첫 부부 동반 간증… 결혼부터 암투병 근황까지

배우 김정화와 CCM 가수 유은성 전도사가 최근 ‘부부 동반’으로는 처음으로 CTS 기독교TV 간증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했다. 결혼 10주년을 맞아 유은성은 “연애나 결혼 초보다 지금이 더 좋은 것 같다. 20년차가 되면 어떨까 궁금하다”고, 김정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주 의사당 건물.

美 캘리포니아주, 낙태 반대 단체에 약 2억 6천만 원 지불 합의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예방 접종 장소에서 시위를 제한하는 법과 관련, 낙태 반대 단체에 거액의 법적 비용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중앙 캘리포니아 생명권’(Right to Life of Central California)과 캘리포니아 롭 본타(Rob Bonta) …
청년영화제

제1회 청년영화제 ‘선한 것을 선택하자’ 공모… 총 상금 1000만 원

전국청년연합바로서다(이하 전청연)가 제1회 청년영화제 공모를 9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청년영화제의 주제는 ‘Choose Good(선한 것을 선택하자)’이다. 전청연은 “선한 것이 애초에 없다고 하는 상대주의적 흐름에 반대하고, 악한 것을 좇는 청년들에게 메시…
제1회 전국 시니어 연합부흥회

제1회 전국 시니어연합부흥회, 9월 14일 할렐루야교회에서

제1회 전국 시니어연합부흥회 및 시니어사역자 플랫폼 창립 기념식이 오는 9월 14일(목) 오전 9시 30분 할렐루야교회 대성전에서 열린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사역패러다임의 주인공 시니어(역대하 20:22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인도, 박해, 마니푸르, 성경책

유엔 전문가들, 인도 폭력 선동과 정부 부적절 대응 우려

유엔 전문가들은 인도 마니푸르 주에서 100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목숨을 잃은 폭력 사태에 대해 경고를 표명했다. 그들은 대부분 힌두교인인 메이테이족 공동체와 대부분 기독교인인 쿠키족 공동체에 수개월간 민족종교적 폭력이 발생한 이후 인도 내 ‘부적절한…
뮤지컬 벤허

뮤지컬 ‘벤허’ 이지훈·규현·신성록·이정화 등, 첫 공연 소감 남겨

뮤지컬 ‘벤허’가 첫 주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2주차를 진행 중인 가운데, 주연 배우들이 그 소감을 남기고 있다. 3일 벤허 역을 맡은 규현은 “뮤지컬 벤허 저의 첫 공연 무사히 마쳤다. 오늘이 있기까지 제작진 연출&음악팀, 그리고 함께하는 배우분들까지 너무 …
한기총

한기총 “통합의 문은 열어놓겠다”

정서영 대표회장, 한교총 보류한 상황 전하며 아쉬움 피력하기도 “지금 한기총 안에는 이단 없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 제34-2차 실행위원회와 임시총회가 9월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