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삼환

명성교회, ‘모·기·은·사’ 주제로 2023년 9월 특별새벽집회

명성교회에서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모기은사[모이자·기도하자·은혜를 받자·사명 감당하자(행 2:40-42)]’를 주제로 특별새벽집회를 진행 중이다. 특별새벽집회 첫째 날 김삼환 원로목사는 “사명은 하나님으로부터 온다. 그래서 사람이 귀하다. 불필요한 …
마니푸르 쿠키족

“인도 마니푸르주, ‘평화 선언’ 당일 기독교인 4명 순교”

인도 마니푸르 주지사와 정부 요원들이 평화를 선언한 날 힌두 급진주의자들이 기독교인을 공격해 4명이 순교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8월 29일부터 메이테이 테러리스트와 경찰 특공개다 람카의 조족 마을을 상대로 벌인 무도한 군사 공격이 지난 며칠 동안 더욱 …
교회, 하일랜즈교회, 예배,

美 대형교회, 교인 3천여 명과 위성 캠퍼스 봉헌예배 드려

미국 앨라배마에 있는 대형교회인 하일랜즈교회(Church of the Highlands)의 위성 캠퍼스 봉헌예배에 약 3천 명이 참석해 출발을 축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15년 개척된 후 중학교의 한 장소에서 예배를 드리던 앨러바스트 캠퍼스가 지난 3일 주일(이…
예레미야 예루살렘 폐허 벤더만

나의 고통, 누구의 탓인가?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려져 마르나니 사람들이 그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국민연합’

한교연, 정부에 2,600여 재중 탈북민 북송 저지 위한 협의체 제안

항저우 아시안게임 앞두고 생사 기로 외교력만으론 부족, 종교계 협력해야 전 세계 종교 지도자 공조‧연대 필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국에 억류된 것으로 추정되는 2,600여 북한 이탈주민(탈북민)의 강제 북송 저지를 위해 정부…
시온대회

‘제1차 대한민국 시온대회’, 찬양콘서트로 성황리에 마무리

제1차 대한민국 시온대회가 지난 2023년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광장, 송도 주사랑교회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300명 이상의 메시아닉 유대인들과 열방의 예배자들이 한국을 방문했다. 시온대회는 ‘성령의 능력으로 남북한이 하나…
‘탈북민’ 지성호 의원 기조연설 IPAC…강제북송 저지 결의안 채택

자유 진영 28개국 240여 의원들, ‘탈북민 강제북송 저지’ 결의

‘대중국 의회 간 연합체’(IPAC)가 중국의 탈북민 송환 조치를 중단하기 위해 각국 정부가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도록 촉구하는 내용을 담은 ‘2023 IPAC 공동선언문 이행 결의안’을 채택했다. IPAC는 미국·영국·독일·일본·캐나다·호주 등 자유 진영 28개국 소속 240…
2023년 마가의다락방교회 여름영적무장집회 청년 집회

마가의다락방교회 영적무장집회, “하나님께 인생 올인”

‘다시 여호와 앞에 서라’는 주제로 열린 2023년 마가의다락방교회 여름영적무장집회가 지난 2일 한 달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2023년 마가의다락방교회 여름영적무장집회는 지난 8월 2일 박보영 목사(마가의다락방교회)가 ‘순종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일’(열왕…
에이랩아카데미

김지연 대표, 예장 합동 인천노회 동성애 대책 세미나 강연

예장 합동 인천노회가 차별금지법 대책위원회 주관 ‘동성애 대책 세미나’를 주일인 지난 9월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중·고생 및 청·장년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거룩한 영향력으로’를 주제로 인천제2교회(담임 노원석 목사 시무) 본당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
승천, 김현호

김현호, 공관복음 말씀 담긴 찬양 ‘승천’ 발매

클래식 엔터테이너 김현호의 <승천>이 9월 4일에 발매됐다. 김현호의 <승천>은 후원사인 라이프워시퍼(Lifeworshiper)에서 운영하는 홀라이프워십(WLWorship)과 홀라이프워십의 전문 미디어 팀인 루아흐크리에이티브(Ruach Creative)를 통해 제작됐다. 공관복음의 세 구절…
서울중국인교회

“‘저 교회 가면 코로나 걸린다’ 소문에 시련도…”

경색된 한중(韓中) 관계와 코로나19 사태 가운데서도 한국 내 중국인들에게 끊임없이 복음을 전해 온 서울중국인교회(담임 최황규 목사)가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이 교회는 10일(주일) 오후 1시 창립 20주년 기념예배를 드린다. 최황규 목사는 “한국 안에서는 국제 …
크리스천 아트포럼

“기독 예술인, 생명과 사랑 전하는 공적 역할 감당해야”

크리스천 아트포럼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2023 크리스천 아트포럼은 ‘생명 돌봄의 예술’을 주제로, 1일 경동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오후 포럼에서는 서나영 교수(총신대 객원교수, 스펄전칼리지 초빙교수, 서울기독교세계관연구원…
페이비 래세넨, 핀란드, 종교의 자유, 표현의 자유

증오 표현 ‘무죄’ 핀란드 기독 정치인, 항소심 심의 후 “희망적”

핀란드 기독 정치인 페이비 래세넨(Päivi Räsänen)이 두 번째 재판을 받은 후, 자신에 대한 모든 혐의가 기각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핀란드의 래세넨 전 내무장관 및 전 기독민주당 의장은 2019년 트윗과 라디오 토론, 2004년 팸플릿을 통해 결혼에 대한 성경적인 견해…
간음한 여인과 예수

유대인과 예수님, 왜 소통이 안 됐을까

본문: 요한복음 8:47-49 주님과 유대인들의 논쟁이 격화됩니다. 유대인은 주님에게 함부로 대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눈에 뵈는 것이 없는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그야말로 눈에 마귀가 씌인 것입니다. 드러난 대로 보면 ‘죽기 아니면 살기’ 식입니다. 여기서 물러…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