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토마스 맹 기자

LA=토마스 맹 기자

남가주교협

남가주교협, 한기총과 업무협약… “복음 수호 보루 되자”

정서영 목사 “하나님 뜻 위해 양 기관 성장하는 기회 되길” 정해진 증경회장 “한기총의 WEA 개최 반대, 담대한 결단” 제55차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남가주교협) 총회가 13일 오전 11시(현지시간) 충현선교교회(담임 국윤권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
2024 다민족연합기도대회

美 LA서 다민족연합기도대회… “하나님께 돌아가자”

“주여, 우리가 주의 얼굴을 구하노니 미국을 용서하시고 고쳐 주소서” ‘2024 다민족연합기도대회’가 22일 오후 4시 미국 LA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열렸다. 한기홍 목사는 환영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청교도 정신과 성경의 기초 위에 세워진 이…
미주 탈북민 대회

“‘탈북민의 날’ 넘어 ‘통일의 날’ 제정되길”

첫 탈북은 17세, 정치범수용소 여러 차례 다녀오며 다시 탈북 3만 4천 탈북민, 자유의 용사 영국에서 시의원 도전 정치인 “저는 3만 4천여 명의 탈북민들이 자유의 용사라고 생각합니다. 그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이기고 세계 각지에 정착해 비즈니스맨으로, 정…
한교연 권태진 목사

한교연 권태진 회장, 미국 찾아 “한국 위해 기도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가 미국 LA를 방문해 고국을 위해 기도를 요청했다. 현지시간 5월 31일 JJ그랜드호텔에서 남가주교협(회장 한기형 목사) 초청으로 열린 교계 지도자 간담회에서 권 목사는 “병자였을 때 죽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하나…
전수경

“교회는 건물 아닌 예수님 드러내는 삶”

극단 이즈키엘(Ezekiel)의 창작 뮤지컬 ‘마루마을’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다시 LA 한인사회에 선보인다. ‘마루마을’은 서울 대형교회에서 젊은 부목사로 있던 김 목사가 의욕적으로 충청도 산골 마을에 교회 개척을 나가면서 마을 사람들과의 좌충우돌하며 …
미국 국가 기도의 날

미국 ‘국가 기도의 날’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미국 국가 기도의 날

美 남가주 한인들, 미국과 한국 위해 간절한 기도

미국 남가주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현지시간 2일 오후 7시 15분에 나성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된 제 68회 국가 기도의 날은 “LOVE ONE ANOTHER”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미 전역 4…
존 킴 기독일보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 존 킴 회장 취임

본지 제휴사인 미주 기독일보 제3대 이사장에 존 킴 회장이 취임했다. 현지시간 4월 30일 마가교회에서 드린 기독일보 창간 15주년 감사예배 및 이사장 이취임식에는 100여 명의 한인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예배에선 강태광 목사(월드쉐어USA 대표)의 인…
아주사퍼시픽대학교

아주사퍼시픽대 측 “성소수자 허용 사실 아냐”

미국 아주사퍼시픽대학교(APU) 측이 “동성애에 대한 입장은 변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최근 현지 지역 언론사인 샌가브리엘밸리 트리뷴은 APU가 동성애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그러나 이 학교 존박 부총장은 최근 LA 한 식당에서 가진 기자회견에…
남가주 부활절

美 남가주 부활절연합예배, 10개 지역서 드린다

곧 부활절을 앞둔 가운데 미국 한인교계도 부활절예배 준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올해 부활절예배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남가주 전역에서 지역별로 연합해 드린다. 남가주지역 부활절 연합예배 지역별 회장단들은 최근 남가주새누리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
남가주 강원도 산불

美 한인교회도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 나선다

한국에 이어 미국 한인교회들도 최근 강원도 산불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가주 교계가 주축이 된 ‘강원재난피해 미주 연합후원회’(이하 연합후원회)는 현지시간 지난 11일 엘에이 JJ그랜드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 피해에 대해 조그마한…
안환 목사

인랜드교회 안환 목사 위임 “그리스도를 받들어”

미국 캘리포니아주 포모나에 있는 인랜드교회가 안환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지난달 31일 오후 4시 30분에 드렸다. 위임사를 전한 안 목사는 “목회자 자녀로 태어나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대학생 때 많은 시간 동안 복음을 전하며 지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국가 기도의 날

‘국가 기도의 날’… ‘한국과 미국’ 위해 올해도 모인다

남가주 지역 한인들이 올해도 미국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에 동참해 연합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은 미국 전역의 크리스천들이 미국과 미국의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
이정훈 교수

“삶과 신앙 분리하면, 종교의 자유 빼앗길 수도”

지난 2월 중순 미국 LA에 있는 사랑의빛선교교회에서 열린 복음통일 전문세미나에서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철학)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 출신으로 교회 해체 운동을 진행하다가 극적으로 회심해 '현대판 바울'이라고 불리고 있다. 그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