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영신 기자

LA=김영신 기자

美 연방법원, 일부다처제 합법화… “사생활일 뿐”

2013년 6월 동성결혼이 합법화된 이래, 미국 연방법원이 드디어 일부다처제까지 허락하는 명령을 최근 내렸다. 유타 주에 거주하는 코디 브라운 씨는 4명의 여성과 동거하며 17명의 자녀를 낳았다. 사실상 일부다처관계다. 그의 이런 삶은 TLC에서 Sister Wives란 제목의…
미주장신대와 호남신학대학교

미주장신, 호남·영남신대와 자매결연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가 지난 1일 호남신학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호남신대 총장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미주장신대의 이상명 총장, 호남신대의 노영상 총장, 이준섭 대외협력처장이 배석했다. 양교는 이번 MOU로 인해 향후 5년간, 학생 및 교직원 …

美 항소법원, 버지니아 동성결혼 금지법 위법 판결

버지니아 지역을 관할하는 제4순회 항소법원이 동성결혼 금지는 헌법에 위배된다고 28일 판결했다. 연방 지방법원은 지난 2월 버지니아 주의 동성결혼 금지가 수정헌법 14조의 평등권을 위배하고 있다고 판결했으나 주 정부가 항소함에 따라 상급법원에서 최종 판…

LA 한인타운 선거구 재조정에 교계도 적극 동참

한인타운 선거구 단일화 소송을 앞두고 한인사회와 교계가 힘을 합치고 있다. 2012년 LA 시의회가 확정한 선거구 재조정안에 따르면, 한인타운은 10지구와 13지구로 나뉘어져 한인들의 정치력 결집과 신장에 거대한 걸림돌로 작용하게 됐다. LA 시의회의 발표 후 한…

美 캘리포니아, SB1306 통과… ‘남편’과 ‘아내’ 사라져

얼마 전 캘리포니아의 결혼법에서 ‘남편’과 ‘아내’라는 단어가 사라졌다. 이를 명령하는 SB1306을 발의한 마크 리노 의원은 “시대에 뒤떨어지며 편향적인 언어를 법 조문에서 사라지게 해야 한다”고 했고, 이 법은 제리 브라운 주지사의 서명을 받아 2015년 1월 …
성경, 번역

새 영역본 성경 ‘MEV’ 출판돼… “KJV의 최신 버전”

새로운 버전의 성경 영어번역본, Modern English Version(이하 MEV)이 출판됐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30일 보도했다. 이 영어성경에 대해 최근 30년 동안 출판된 성경 중에서 가장 현대적인 버전의 KJV라고 이 영역본을 내놓은 출판사는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이 번역본…

美 휴스턴 시 “女 의복 입은 男, 女화장실 사용 가능” 조례 발의

텍사스 휴스턴 시에서 여장 남성들이 여자 화장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조례가 시장에 의해 발의돼 큰 논란이다. 이 법안에 따르면, 남성일지라도 여성의 의복을 입고 있다면 여자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

성공회 최초의 동성애자 주교 진 로빈슨 이혼

미국성공회 내 최초의 커밍아웃 동성애자 주교인 진 로빈슨이 최근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공회 사제인 그가 지난 2003년 주교로 선출되자 큰 논란이 일었다. 그는 당시 함께 두 딸을 낳은 부인과는 이혼하고, 동성 파트너와 10여년째 동거하는 중이었기 때문이…

美 연합감리교, 동성애 관련 교단 헌법은 ‘무용지물’

미국 교단 중 동성결혼 문제로 가장 극심한 대립을 겪고 있는 연합감리교회(UMC)가 또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섰다. 교단 산하 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동성결혼자일 경우, 교단 직원에게 보장되는 결혼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미국장로교(PCUSA), …

美 UCC 교단 “동성결혼 주례금지는 종교자유 침해”

미국의 한 개신교단이 “동성결혼 금지법이 신앙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전 미국적으로 약 6천여 교회에 1백만여 명의 성도가 소속된 연합그리스도교회(United Church of Christ)는 “동성결혼을 금지하는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헌법으로 …

오하이오, 미국 내 4번째로 타주 동성결혼 인정

오하이오 주에서 타주의 동성결혼을 인정하라는 판결이 나왔다. 연방지방법원의 티모시 블랙 판사는 자신이 공언한 대로 14일 이런 판결을 내렸다. 소송을 제기한 당사자인 4쌍의 동성 커플에게는 결혼의 효력을 즉각 허용했지만, 모든 동성 커플에 대한 적용 여…

친동성결혼 판결한 美 오하이오 판사, 탄핵안 제출돼

오하이오 주의 동성결혼 금지 헌법에 상반되는 판결을 내리겠다고 공언한 판사에 대해 한 하원의원이 탄핵안을 올렸다. 오하이오 주는 2004년 주민투표에서 61.71%의 지지를 얻어 동성결혼을 헌법으로 금지했다. 그러나 연방지방법원의 티모시 블랙 판사는 오는 4월 1…
자유수호연맹

美 공립학교 장소 대여, 다 돼도 교회는 안 된다?

뉴욕 지역 항소법원이 3일 공립학교 내 예배를 금지시킴에 따라 뉴욕 시의 많은 소형교회들이 다시 예배 장소를 잃게 됐다. 지난 2012년 뉴욕 시는 공립학교를 종교단체들이 예배 장소로 빌려 사용하는 것을 금지시키며 사실상 퇴거 명령을 내렸고 이로 인해 수많은 …

미시시피, 성소수자들의 소송에서 종교인 보호

4월 1일 미시시피 주의회를 통과한 종교자유회복법(SB2681)에 대해, 필 브라이언트 주지사는 서명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법은 정부가 주민들의 종교적 행위를 금지하거나 강요하거나 제한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지만, 사실상 성소수자들에게 고소당하는 종교인들을…

미시간 주정부 “동성결혼 증명서 인정 안 해”

미시건 주에서 동성결혼이 합법화 된 하루 사이에 발급된 323건의 결혼증명서에 대해 릭 스나이더 주지사는 무효처분 하겠다고 발표했다. 미시건 주에서는 지난 21일 연방지방법원에 의해 동성결혼이 허가됐으며 22일 항소법원에 의해 효력이 중지됐다. 문제는 21…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