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김영한 박사 “줄탄핵 기각은 대통령 탄핵 각하(却下) 예시”

기독교학술원장 김영한 박사(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명예교수)가 16일 시론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은 각하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상계엄은 거대 야당의 줄 탄핵, 의회 폭정, 선관위의 부정선거 의혹 등 국가의 총체적 위기를 국민에게 알리는…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3/17~3/23)

3/17 콜롬비아: 마르크스주의 게릴라와 무장세력이 지배하는 레드존의 사역자들을 위해. 3/18 스리랑카: 성탄절 선물 상자가 배포된 마을에 교회가 굳건하게 세워지도록. 3/19 몰디브: 몰디브 언어인 디베히어로 성경을 번역하는 사역을 위해. 3/20 파키스탄: 구타…
청소부가 된 성자들

딱정벌레처럼… ‘고독사’ 수습하는 ‘청소부가 된 성자들’

소아암 안데르센 공원묘원, 앰뷸런스 소원재단 이어… 죽음 후 최소한 존엄 지켜줘 은퇴 목회자들 중심 봉사활동 딱정벌레, 자연 ‘사체처리반’ 삶과 죽음, 희망의 메시지까지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김향숙)가 자연계의 ‘딱정벌레’처럼 고독사한 이들…
디지털 교과서 AI 태블릿 종이책

에스더기도운동 2025년 3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FAO, 북 식량지원 필요국 19년 연속 지정 ▶ 기사요약 FAO가 3월7일 발표한 ‘작황 전망과 식량 상황’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외부 식량지원이 필요한 45개국 중 하나로 지정됐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조사를 시작한 이래 2007년부터 19년째 북…
미국 민감 국가

기공협 “美 에너지부, 한국 ‘민감 국가’ 목록 취소해야”

사실상 북핵 인정 자세 보이며 우리는 독자 핵무장 우려 취해 북한 오판 않도록 지정 취소를 미국 에너지부(DOE)가 우리나라를 ‘민감 국가 및 기타 지정 국가 목록’에 지정한 가운데,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상임대표 김철영 목사, 정책위원장 권순철 변호…
교회친구다모여

양에게 ‘쑥’을 먹이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시몬 베드로에게 “나를 사랑하느냐 ? 내 작은 양을 먹이라” 하셨습니다. 무엇을 먹이라는 말씀일까요? 혹 쑥을 먹일까 염려 하심입니다. 쑥은 사람을 죽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우리에게 영생과 생명의 양식이 되시기 위해서였습니다. “…
세이브더칠드런

“원조 삭감, 1억 3,100만 아동 심각한 기아 직면”

아프간, 가자지구, 소말리아 등 의료시설 및 영양센터 폐쇄 위기 영양실조 아동 치료 중단 상황 최근 주요국들의 국제 원조 축소로 아프가니스탄, 가자지구, 소말리아의 영양실조 아동을 위한 지원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고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 탈북민 자립지원 2호 매장 개소

두 번째 탈북민 매니저 채용 탈북민, 직접 매장 운영 통해 자립 역량 강화, 안정 정착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3월 10일 탈북민 자립지원 2호 매장 ‘행복한나눔가게 중화역점’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번 중화역점은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편식 심한 아이들, 불안정 정서 때문인가

편식이 심한 아이들이 있다.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고 좋아하는 것만 먹거나 1-2가지만 고집하는 아동이다. 편식하는 아동은 음식에 그다지 호기심을 보이지 않거나 특정한 음식만 먹으려고 한다. 아동의 편식은 단순히 음식 섭취 습관을 넘어서 인성의 기초를 형성…
아펜젤러 언더우드

정동제일-새문안 교회, 한국선교 140주년 기념 심포지엄

3월 30일 정동제일교회에서 양 교회 담임목사 기조강연 임희국·오영교 교수 주제 강연 23일 설교자·찬양대 교환 예배 아펜젤러·언더우드 선교사 한국 도착 14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이 오는 3월 30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 벧엘예배당에…
김재욱

멋진 사람, 매력적 이성이 되는 방법은 곳곳에 널렸다?

1 어떻게 하면 이성에게 더 어필하고, 좀 더 관심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다. 꼭 연애나 결혼을 해보겠다는 의도가 아니어도, 본능적으로 지니고 있는 부분일 것이다. 키를 늘이거나 인상 자체를 바꾸는 것은 힘들지만, 행동이나 처신…
얀 후스 코메니우스

한국교회, 분열 극복하고 다시 부흥으로 가려면

지난 2월 8일 오전 화성 신나는교회에서 열린 ‘제506주년 츠빙글리 종교개혁 기념대회’에서 기조강연을 전한 정일웅 전 총신대 총장님의 발표문 전문을 차례로 게재합니다. -편집자 주 형제연합교회와 코메니우스, 교회연합 정신 도전받아야 한국교회 심각한 …
에이랩 어나더레벨

공과 공부,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드는 10가지 질문

주일학교 공과(분반) 공부는 교사들에게 가장 어려운 시간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그러나 많은 교사들이 공과 공부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몰라 고민한다. 아이들에게 신앙을 잘 가르치고 싶은데, 막상 공과 공부 시간만 되면 아이들이 집중하지 못하거나,…
산상수훈 브뤼헬

‘산상수훈’ 이후에도 삶은 이어진다… 예수의 ‘평지 설교’

예수가 평지에서 하신 말씀 알리스테어 벡 | 전의우 역 | 좋은씨앗 | 184쪽 | 14,000원 기독교 선언(The Christian Manifesto)이라는 원제를 가진 알리스테어 벡의 최신 저작이 좋은씨앗을 통해 2025년 새해 출간됐다. 제목은 ‘예수가 평지에서 하신 말씀’으로 원서의 부제…
알브레히트 뒤러

뒤러-라파엘로 작품으로 비교하는 개신교와 가톨릭

뒤러, 교회 도덕적 타락과 교황 권력 남용 초대교회 순수성 회복, 교회 개혁 등 루터 한결같은 지지 그의 교회 갱신 사상 작품으로 라파엘로 <시스티나의 성모> 가톨릭 정신 담은 작품과 비교돼 곤고하고 불안한 시대를 순전한 기독교 신앙으로 회복하고자 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