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굿네이버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굿네이버스에 위기아동 위해 1천만 원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 ‘후라이드참잘하는집’에서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위기아동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지난 13일 기부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김동준·운동현 대표는 “굿네이버스와는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가정…
기아대책

“이주민 자녀들, 다음세대 희망으로”

세계 이주민의 날 맞아 포럼 진행 이주민 선교기관 및 후원자 참여 정부 정책 방향 공유 및 대안 모색 다문화사회에 적합한 교회론 전해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세계 이주민의 날’을 하루 앞둔 17일 양재 온누리교회 화…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하지 않고, 90% 이상의 나머지 부분을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 지나치게 내향적이라면

지나치게 내향적인 아이들이 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자기의 의사표현을 잘 못하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이들은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경우 창피를 당하거나 난처해질 만한 행동을 하거나 불안하게 될까 걱정한다. 그래서 친밀하지 않은 사람과의 관계를 …
카라바조 베드로의 부인

도마는 왜 의심했을까? 베드로는 왜 부인했을까?

‘저명한 성경 공부 교재 집필가’로 소개된 캐롤린 나이스트롬은 약 80권 이상의 책 중 절반 정도를 어린이를 위한 교재, <어린이를 위한 내 마음 그리스도의 집>과 같은 책을 냈다(IVP, 2023). 그녀는 제임스 패커와 함께 <제임스 패커의 기도>(IVP, 2008), <제임스 패커의 …
장대현

게오르크 슈미트 주한 독일대사, 부산 탈북 대안학교 방문 격려

분단됐다 먼저 통일 경험 전해 남한도 북한 주민들 어떤 상황 처해 있는지 기억, 관심 가져야 여러분들 관심 갖게 할 수 있어 게오르크 슈미트(Georg Schmidt) 주한 독일대사가 지난 16일 오전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영호남 유일 학력 인정 탈북 대안학교인 장대현 중…
드롭박스

영화 <드롭박스>, 성탄 시즌 맞아 특별 무료 상영

2009년 이후 약 2,000여 명 살려 작은 상자 안에 담긴 생명의 기적 ‘베이비박스’ 속 진짜 이야기 담아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이사장 이종락 목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21일(토)부터 27일(금)까지 7일간, 특별한 방식으로 영화 <드롭박스>를 상영한…
지선

아이빅미니스트리, 성탄특집 정기예배 개최

지선 전도사와 함께하는 성탄특집 아이빅미니스트리 정기예배가 성탄절 전날 오후 8시 대전 아이빅 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열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정기예배는 2024년을 마무리하며 가족, 친구 등 온 세대가 함께하는 성탄콘서트와 송년예배로 준비됐다.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 국회에서 성탄축하예배

나라와 국회 위한 기도 당부 소망의 하나님께 지혜 구하길 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회장 송기헌 의원)가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12월 17일 오전 ‘2024 국회 성탄축하예배’를 개최했다. 예배에 참석한 기독 국회의원들은 비상계엄과 탄…
렘브란트

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을 건넌 후 숫자를 센다. “열 하나…, 한 마리가 모자라네.” 다른 돼지가 세어도 한 마리가 빈다. 세는 당사자인…
파키스탄 정부 웹사이트

파키스탄 기독교계 “일자리 창출로 빈곤 근본적 해결을”

파키스탄의 한 지방 정부가 오는 12월 20일부터 일부 소수종교인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을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정부가 이들의 일자리 창출에 더 집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기독교 지도자들은 정부가 소외된 지역사회 구성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집중…
고현교회, 나라와 민족 위한 특별새벽기도회 개최

거제 고현교회, 나라와 민족을 위한 특별새벽기도회

정치 혼란, 이념 갈등, 사회 위기 깊어져가 우리의 역할은 싸우는 것 아닌 엎드리는 일 사람의 지혜와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상황 모든 것 주관하시는 하나님만 회복하신다 비난·다툼 말고 한마음으로 기도할 때 응답 국가 위기 속에서 교회의 기도, 여전히 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명동 구세군 자선냄비 봉사 동참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하는 구세군 자선냄비 행사가 12월 17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밀레오레 앞에서 열렸다. 서울 명동 일대는 구세군 자선냄비가 지난 1928년 처음 활동을 시작한 곳이다. 이날 행사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를 비롯해 안병광 장로…
지구촌교회

개신교인 비율, 6년째 가장 많은 20%대 유지… 젊은층 ‘무교’ 압도적

2024년 종교인구 현황을 다룬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개신교(기독교)가 여전히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하는 주요 종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불교와 천주교는 각각 17%, 11%를 기록하며 뒤를 이었으며, 종교가 없는 사람은 51%로 역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
신한대

신한대 이명주·최에스더 교수팀, 디지털 뷰티 연구 선두

제62회 한국미용학회 2024 동계학술대회가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통한 아름다움의 힘’이라는 주제로 12월 14일(토)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학술대회에서 신한대학교 이명주 교수와 최에스더 교수의 ‘딥러닝 기반 메이크업 이미지 추천 시스템의 수용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