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혜진 기자

강혜진 기자

리비아 토시치-볼트

美 국무부 “생명운동가 기소한 英, 표현의 자유 우려”

미국 국무부가 최근 “영국에서 낙태시술소 ‘완충구역’에서 팻말을 든 혐의로 기소된 생명운동가 사건을 주시하고 있다”며 영국 내 표현의 자유를 우려하는 성명을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리비아 토시치-볼트(Livia Tossici-Bolt)는 과거 낙태시…
호프월드미션

호프월드미션, HMTC 선교훈련원 훈련생 모집

호프월드미션(HWM, 대표 김용국)은 4월 14일(월)부터 7월 15일(화)까지 3개월간 매주 월, 화 저녁 7시 반 서울 서대문에 있는 HWM 선교센터에서 선교훈련을 실시한다. 직장인 평신도나 목회자 등 선교에 관심이 있거나 선교에 대한 훈련을 받기를 원하는 분들은 누구나 …
그렉 아보트

美 텍사스주지사, 대형 모스크 건설 프로젝트 수사 지시

미국 텍사스주지사는 댈러스에 자리한 49만 평 규모의 이슬람 단지에 모스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잠재적 범죄 활동’에 해당된다며 수사를 지시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그레그 애벗(Greg Abbott) 주지사는 3월 31일(이하 현지시각) 성…
가자지구

가자지구 시위대가 하마스를 반대하는 이유

최근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반대하는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서방의 일부 친하마스 움직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스라엘과 유대인들을 지원하는 기독교 비영리 단체 ‘필로스 프로젝트’(The Philos Project)의 외교 정책 자문을 맡…
이란 여교역자 세계평화대회

“29년 전 뿌린 선교의 씨앗, 이란 경제·선교의 문 열어”

이란 최초 선교사인 이무웅 목사(연세대 신학과·80)는 29년간 이란 선교를 통해 얻어진 노하우와 열정을 불태우며 이슬람권 경제 외교 및 선교에 헌신하고 있다. 그는 한국 기독교 선교 초기에 동북아 및 중동 지역 선교의 빗장을 열고 선교의 길을 닦았다. 그는 “…
미얀마, 교회

사마리안퍼스·크리스천에이드, 미얀마 참사에 대응

기독교 구호 단체들은 28일(이하 현지시각) 미얀마 중부와 태국 일부 지역에 규모 7.7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구호품 제공과 인력 구조에 힘쓰고 있다. 규모 6.4의 강력한 여진이 발생하면서 피해 규모가 더욱 커져 1,700명 이상 사망하고 수만 명이 부상을 입었다. 기…
한국 순교자의 소리, 외국 라디오 방송,

“VOA 등 대북 방송 중단으로, 타 방송에 전파 방해 커질 것”

지난 3월 14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이 미국 정부가 운영하는 대북 방송사인 ‘자유아시아방송’(Radio Free Asia, 이하 RFA)과 ‘미국의소리’(Voice of America, 이하 VOA)의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행정명령을 내리면서, 매일 7시간씩 북한에 송출되던 ‘VOA’의 라디…
미국국기, 성조기

美 기독교인, “하나님 존재하고 삶에 영향 미쳐” 53% 불과

미국 기독교인 중 53%가 “하나님이 존재하고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삼위일체를 믿는 기독교인은 16%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애리조나기독교대학교(Arizona Christian University)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인의 삼위일체에 대한 견해를 …
캐나다 의회.

캐나다복음주의협회, 조기 총선 앞두고 기독교인 지침 제공

캐나다복음주의협회(EFC)가 오는 2025년 4월 28일 조기 총선을 앞두고 기도, 정치 참여, 교회의 법적 책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자료를 공유했다. 카니 총리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오타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당하지 못한 무역 …
에녹 버크

英 법원, 성중립 대명사 거부 교사에 벌금 약 6천만 원 강제 징수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는 현재 미납 벌금 79,100 유로(1억 2,600…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이슬람국가, 나이지리아서 ‘은밀한 지하드’ 중”

박해감시 단체 국제기독연대(ICC)의 제프 킹(Jeff King) 회장이 “기독교인을 가장 많이 살해하는 국가는 북한이 아니라 나이지리아”라고 강조했다. 제프 킹 회장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급진적 이슬람주의자들은 기독교인을 북쪽에서 …
성당, 영국성공회, 윈체스터 성당, 교회, 성탄예배

영국인 58% “어린 시절 교회 다녔으나 현재는 무신앙”

미국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는 최근 보고서에서 “영국의 종교적 정체성이 변화를 겪고 있으며, 기독교인으로 자란 사람 5명 중 2명은 더 이상 신앙을 갖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적인 교회 출석률은 감소하고 있지만, 기독교는 오늘날 영국에…
미얀마 지진

미얀마 중부 강진 발생… 694명 사망·1,670명 부상

지난 28일 미얀마 중부 내륙에서 강진이 발생해 70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29일(이하 현지시각) AF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은 이번 지진으로 694명이 사망하고 1,670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는 군정의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이 밝힌 전날 …
경북과 경남, 울산 일대 동시다발적 산불

美 국무부 “韓 산불 피해 애도… 주한미군도 도울 것”

미국이 27일(이하 현지시각) 한국 영남 지역에서 산불로 대규모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애도를 표하고 지원 의사를 밝혔다. 미 국무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미국은 (한국) 남동부 지역에서 지속되는 산불로 인한 비극적 희생과 막대한 …
더 보기